신용회복위원회 "최근 2년간 ESG 경영성과 2천550억원 창출"
신용회복위원회 "최근 2년간 ESG 경영성과 2천550억원 창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1.11.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상담 등 고유업무 포함 향후 5년간 2조원 창출 전망
ESG 위원회 위원 : 성영애 인천대학교 교수, 이병윤 금융연구원 ESG연구센터장, 김평섭 은행연합회 여신・ESG・자금그룹 상무, 김정훈 UN SDGs협회 대표(신용회복위 제공)
지난 29일 신용회복위원회는 ESG 위원회 위원을 구성,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ESG 위원회 위원 : 성영애 인천대학교 교수, 이병윤 금융연구원 ESG연구센터장, 김평섭 은행연합회 여신・ESG・자금그룹 상무, 김정훈 UN SDGs협회 대표(신용회복위 제공)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는 최근 2년간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등 2천550억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창출했다고 1일 밝혔다.

신복위는 애플리케이션(앱), 챗봇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종이 없는 창구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했다.

그 결과 환경(E)적 측면에서 약 56억원의 경제적 효과·약18t의 탄수배출 저감 효과를 거뒀고, 사회(S)와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각각 2천484억원과 10억원의 효과를 얻었다고 신복위는 설명했다.

신복위 ESG 위원회 위원들은 지난달 29일 열린 회의에서 현재 국내 ESG 경영활동의 대부분이 환경 분야에만 집중돼 있지만, 코로나19 이후 심해진 빈부격차, 불평등 해소 등을 위해 사회적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계문 신복위 위원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매년 10% 수준의 ESG 경영성과 향상을 통해 앞으로 5년간 2조원의 ESG 경영성과를 이루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