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우주‘, 삼성 가전 렌탈에 AI 서비스 달고 공략
SK텔레콤 ‘T우주‘, 삼성 가전 렌탈에 AI 서비스 달고 공략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0.2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가전 상담·렌탈 구독에 AI 음성 기능까지 더해
T우주 SKT 고객뿐 아니라 5천만 전 국민 대상으로 선봬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29일부터 T우주를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으며, AI를 활용한 음성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KT가 새롭게 추가한 'T우주 구독 서비스-삼성 가전 렌탈'에 AI 음성 기능 서비스를 적용해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SK텔레콤이 지향하는 구독 서비스의 본질은 AI·DT 기반 온·오프라인 구독 커머스 플랫폼이다. 단순히 구독상품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과 구독 상품을 연결하는 최적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오는 2025년 구독자 3600만, 거래액 8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 T우주 확대… 삼성 가전 렌탈에 AI 음성 제어 기능까지

SK텔레콤은 오는 29일부터 T우주를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으며, AI를 활용한 음성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SK매직 렌탈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삼성전자 생활 가전 제품은 BESPOKE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등 5종의 제품군으로 향후 제품군을 더 확장할 계획이다.

SK매직과 협력해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세척 등의 제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한 가격대로 책정해 경쟁력을 더했다. 이 서비스는 선택형 형태의 개별 구독 상품이지만, 추후 우주패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SKT와 삼성전자는 가전 렌탈 구독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SKT의 NUGU AI와 삼성전자의 SmartThings를 연동해 NUGU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AI 연동은 Wi-Fi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이라면 렌탈 제품 외의 기존 제품들도 SW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T맵, T전화의 NUGU 음성 제어를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가전 기기의 On·Off 및 기능 제어가 가능하다. 연내에는 NUGU 스마트홈 앱과 연동해 가전의 동작 알림 기능과 외출·귀가 모드 등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SKT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단순한 렌탈 서비스가 아닌 양사 AI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향후에도 SKT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분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구독 승부수 T우주 론칭… 소비 생활 전반 기업들과 제휴

SK텔레콤은 지난 8월 Global 사업자부터 국내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만든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본격 론칭했다. T우주 관련 구독 패키지 상품 및 구독 단품 서비스들은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5천만 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온·오프라인 쇼핑(Amazon·11번가·이마트 등)부터 Food&Beverage(스타벅스·파리바게뜨·배달의민족 등), 디지털 서비스(Google one·웨이브·FLO·V컬러링·Xbox게임패스·스푼라디오 등), 모빌리티 서비스(T map·모두의 셔틀 등), 화장품(톤28), 꽃 구독(Kukka), 반려동물 용품(어바웃펫), 보험(AIA생명), 영양제(BIOPUBLIC), 교육 (두브레인) 등 소비 생활 전반의 기업들과 제휴해 서비스를 내놨다.

T우주는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기록했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었다.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가 고른 분포를 보였다.

SKT 관계자는 “이번에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