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창업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모집
KT&G, 청년창업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모집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0.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 실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사진=KT&G)
KT&G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오는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G)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를 오는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란,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혁신 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총 14주간의 실전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데뷔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다. 특히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전담 교육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으로 각 팀의 상황에 맞는 코칭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접수는 상상스타트업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6일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연다. 이어 11월 23일부터 3일간 면접 심사를 통해 11월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12월 6일 입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3월 8일까지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사전설명회와 모집 일정 등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는 프로그램 운영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또 우수팀에게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지은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도 제공한다.

KT&G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런칭했고 올해까지 5개 기수를 운영한 결과 고용효과는 총 745명, 창업가들의 누적 매출액은 200억 원에 육박한다. 

KT&G 관계자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과 지난해 ‘상상플래닛’ 설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