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마이크로 선물 중개 글로벌 10위 등극
이베스트투자증권, 마이크로 선물 중개 글로벌 10위 등극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0.0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CME(Chicago Mercantile Exchange) 그룹으로부터 마이크로 선물 상품 거래량 'Global TOP10'에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ME 그룹은 지난 8월 마이크로 선물 상품의 10억 계약 거래 돌파 소식을 발표한 뒤, 이를 기념해 거래량 상위 중개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CME그룹은 시카고상품거래소 등을 보유한 세계 최대 선물거래소 그룹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CME 상품을 중개하는 전 세계 증권∙선물사 약 280곳 중 거래량 상위 10곳에 속해 감사패를 받았다. 

현재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 지수와 통화, 에너지, 귀금속, 금리 등의 마이크로 선물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마이크로 선물 상품이란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표준 상품을 10분의 1 규모로 줄인 상품을 말한다. 표준 상품보다 레버리지가 작아 시장 변동에 대응하기 용이하고, 적은 증거금으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어 해외선물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상품영업팀 이현민 팀장은 "Global TOP10 선정은 투자자를 위한 각종 콘텐츠 제작 및 이벤트는 물론, HTS, MTS, API 등 다양한 거래 매체를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자자 편의 및 투자편의성을 확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