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수상
KT,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수상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0.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와이파이6E 적용 무선공유기 개발 성과 인정받아
(사진=KT)
KT가 지난 5일 밤 온라인으로 진행된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1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지난 5일 밤 온라인으로 진행된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1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 WBA가 주관하는 이 상은 전 세계 글로벌 와이파이 업계에서 높은 성과와 혁신을 거둔 기업을 선발해 수여하고 있다. KT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6E 공유기를 개발한 성과와 전국 공공 와이파이 구축으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KT는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가 시작된 2012년부터 10년간 모두 8차례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와이파이6E는 현재 가정 및 공공 와이파이에 상용화된 와이파이5 및 와이파이6 기술에 비해 2~3배 가량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작년 12월 와이파이6E 규격을 따르고, 노트북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개발에 성공했다.

KT 측은 “이번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수상으로 KT가 보유한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력을 글로벌 통신업계에서 인정 받았다”며 “디지코 KT가 다양한 디지털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도록 5G, 와이파이 등에서 앞선 네트워크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