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실시
KB증권,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실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0.0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이 1일 4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 대상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소비자 대상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일 및 해당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인 윤민섭 박사를 초빙해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금융플랫폼 변화에 따른 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금융회사 및 전문인력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구글 Meet(밋)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대상으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상 청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자료열람요구권 등에 대해 쉽게 설명한 콘텐츠가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10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박정림 사장은 "KB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가치임을 인식하고 매 분기 첫 영업일의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임직원 교육,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 개선 등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고객 중심 경영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증권은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고객패널, 고객의 소리(VOC)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나가며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 고객 신뢰 제고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