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UNDP와 '포 투모로우'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현대차 "UNDP와 '포 투모로우'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현대자동차
이미지=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포 투모로우(for Tomorrow)' 프로젝트 출범 1주년을 맞아 유엔개발계획(UNDP)과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포 투모로우는 현대차와 UNDP가 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교통, 주거, 환경 등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 각계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만들고 이를 현실화하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캠페인이다.

제76차 UN 총회 기간 중 공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기념 행사는 포 투모로우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양사 관계자를 비롯해 프로젝트에 솔루션을 제안한 응모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포 투모로우 프로젝트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를 비롯해 공개 토론회, 라이브 Q&A 세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주미 현대차 브랜드경험1실장과 조셉 디 크루즈 UNDP 특별고문은 지난 1년간의 프로젝트 성과와 추후 계획을 담은 축하 연설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 토론회는 모빌리티 관련 솔루션과 해당 솔루션이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공유 모빌리티 벤자민 델 라 페냐 센터장과 파올라 콘스탄티노 UDNP 과테말라 담당의 대담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서 파올라 콘스탄티노는 포 투모로우 프로젝트에 제안된 '태양광 툭툭(Solar Tuk Tuk)' 모빌리티 솔루션이 어떻게 과테말라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시키고 소음 공해를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두 전문가는 '케냐의 태양광 전기 자전거(Solar e-Cycles)', '시에라리온의 폐자재로 만든 태양광 자동차(Imagination solar powered car)', '인도네시아의 DIY 주유소(Informal/DIY remote gas stations)' 등 지역 사회에 맞춰 제안된 모빌리티 관련 솔루션들의 선한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은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 '포 투모로우'의 1주년 기념 행사는 현대차에게도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프로젝트 참가자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