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코로나 피해기업 연착륙 위한 추가 유동성 공급
산은, 코로나 피해기업 연착륙 위한 추가 유동성 공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이트페이퍼)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산업은행은 정부의 '만기연장·상환유예 재연장' 조치에 부응해 추가 유동성 방안을 마련, 코로나19 피해기업의 '질서있는 정상화' 과정을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그간 정부의 '175조원+α' 지원 대책과 산은 자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기업 앞으로 지난달 말 기준 총 41조원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28일 진행된 고승범 금융위원장과 정책금융기관장들의 간담회 자리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기업들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정부의 이번 만기연장 조치 재연장 결정에 대해 충분히 공감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산은 또한 만기연장·상환유예 재연장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충분한 유동성 지원을 통해 정부의 ‘질서있는 정상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우선 속도감 있는 유동성 공급을 위해 기존의 1조원 규모의 '재무안정 동행 프로그램'을 활용, 코로나 피해기업의 다양한 재무상 애로점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피해기업의 연착륙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심사 간소화, 전결권 완화 등 기존 규정에 얽매이지 않는 상품 도입으로 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자금'의 시즌2 신규 출시(1조원 규모)를 통해, 시즌1 종료에 따른 지원 공백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피해기업의 자활·재도약을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정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금융 부문의 위기 극복을 위해 긴장감을 갖고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