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아프리카TV·프리콩과 미디어커머스 연계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한다
티몬, 아프리카TV·프리콩과 미디어커머스 연계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한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파트너와 함께 쇼핑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형 쇼핑 플랫폼 될 것”
(사진=티몬)
티몬이 1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티비와 그 자회사인 프리콩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커머스 경쟁력 확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티몬이 1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티비와 그 자회사인 프리콩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커머스 경쟁력 확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전날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 프리콩 윤무철 대표 및 각 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및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성, 프리콩의 콘텐츠 제작 역량이 집결된 미디어커머스 산업에서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티몬과 프리콩이 공동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아프리카TV 라이브와 티몬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유명 BJ(1인 미디어 진행자), 쇼호스트, 연예인 등이 출연해 커머스에 도전하는 예능 프로그램이자 상품 판매가 동시에 이뤄지는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인사들이 출연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달하는 토크쇼도 기획 단계에 있다. 토크쇼에서 공개된 게이밍 기기, 게임 아이템, 게임 캐쉬 등 관련 상품을 아프리카TV와 티몬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커머스가 연계된 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티몬 장윤석 대표는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춘 파트너와 함께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한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쇼핑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형 쇼핑 플랫폼으로써 이종사업간의 융합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