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왕회장' 영빈관 200억주고 다시 샀다
현대차그룹, '왕회장' 영빈관 200억주고 다시 샀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성북동 영빈관 모습.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차그룹이 서울 성북동 영빈관을 200억원대에 다시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곳은 정주영 명예회장이 생전에 외국 주요 인사 등과 면담을 하거나 만찬을 하는 장소로 애용했던 곳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건설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 4곳은 최근 성북동 삼청각 뒤편에 위치한 옛 현대그룹 영빈관 건물을 SK가스로부터 공동 매입했다.

옛 현대그룹 영빈관 건물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연면적 958.5㎡ 규모다.

건물은 원래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소유했으나 2001년 정주영 명예회장 타계를 계기로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대주주로 있는 현대중공업으로 넘겼다. 현대중공업은 외국 선주 등 귀빈 응대에 사용하다 2016년 11월 SK가스에 약 47억원에 매각했다.

지난 2006년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와 정대선 현대비에스앤씨 사장이 이곳에서 상견례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재계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성북동 영빈관을 범현대가의 품을 떠난 지 5년 만에 재매입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올해가 정주영 명예회장의 20주기인 만큼, 향후 범현대가 차원에서 기념관이나 추모관 등으로 활용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앞서 범현대가는 '왕회장'의 20주기를 맞아 추모 사진전을 마련하는 등 그룹별로 추모 행사를 열고 고인의 업적을 기렸다. 올해 3월 청운동 자택에서 20주기 제사를 지내며 언론에 청운동 자택 내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