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BNK핀테크랩' 4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부산은행, 'BNK핀테크랩' 4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BNK부산은행)
(자료=BNK부산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BNK부산은행이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발굴하기 위해 운영 중인 'BNK핀테크랩' 4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BNK핀테크랩은 지역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혁신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으로 신청서는 다음달 3일까지 접수한다. 이후 서류심사와 비대면 평가를 통해 10월 중순 15개 내외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내년 2월까지 총 5개월간 'BNK핀테크랩 4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핀테크 스타트업에게는 ▲BNK금융그룹 계열사와 협력 모델 발굴 ▲법률 상담 및 컨설팅 ▲1:1맞춤형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연계 지원 ▲사업 공간지원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BNK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BNK핀테크랩은 핀테크 산업 육성을 통해 은행 디지털과 핀테크 스타트업이 함께 혁신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과 긴밀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BNK핀테크랩은 지난해 1월 출범해 현재까지 총 46개의 핀테크 기업에게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외부투자 받은 유치금은 총 438억원에 달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