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200억 규모 매각
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200억 규모 매각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가치 제고 및 IPO 활성화 위한 투자 유도 차원
(사진=일동제약)
일동홀딩스가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일부를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도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일동홀딩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일동홀딩스가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일부를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도한다고 24일 밝혔다.

주식 매각 규모는 발행 총수의 20%에 해당하는 160만주로, 200억원 상당이다. 이달 안으로 1차분에 대한 130억원이 납입되고 나머지 2차분은 11월 말까지 거래가 완료될 예정이다.

일동홀딩스 측은 지분 매각을 통한 이번 투자 유치가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계열사 운영 및 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회사가 보유한 계열사의 지분 가치를 시장에서 평가 받고, 사전 투자를 유도하는 등 향후 예정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공개(IPO)를 활성화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해,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전문기업이다.

​유산균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 및 특허,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 및 종균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사 원료 등에 대한 미국 자체 검증 GRAS 취득, 할랄 및 코셔 인증 등 글로벌 진출에 유리한 요건을 갖추고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일동홀딩스는 2023년 IPO를 목표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상장요건 충족에 나설 방침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