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특수 누린 게임업계…팬데믹 속 3번째 명절 이벤트는
코로나 특수 누린 게임업계…팬데믹 속 3번째 명절 이벤트는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게임업계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인게임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게임사들이 코로나 이후 맞이한 세 번째 명절에 준비한 혜택으로 관심이 쏠린다.

■ 넷마블, '제2의 나라' 100일 기념 행사에 추석 이벤트까지

먼저 넷마블은 추석 이벤트와 함께 '제2의 나라' 출시 100일을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 다음 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제공한다. 접속일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제공되며 28일 동안 꾸준히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칭호, 모자, 희귀 아이템들을 모두 제공한다.

추석 맞이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아이템, 떡 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명절 특별 아이템 '달맞이 머리 장식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상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 제비상회, 토벌 퀘스트의 즉시 완료 비용을 낮추고 AI 모드 시간을 일일 5시간씩 2회 제공하는 등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지난 15일부터 게임에 접속만 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 전 게임에서 이벤트 선봬

넥슨은 온라인·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파밍 지원 특별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 달 7일까지는 추석 전용 타운 클로저 스쿨에서 블록 맞추기를 완료하면 강화기 연료 & 백신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한가위 선물 상자 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6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등의 혜택도 준비됐다.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낭만 농장 풍성한 장식 나무를 추가로 선물한다.

‘바람의나라’는 플레이 미션 달성을 달성하면 빙고 오픈권을 제공한다. 빙고를 열 때마다 사냥의길임무완료권, 재생축복물약, 환수소환력의환약 등이 담긴 빙고상자를 지급한다.

모바일 게임 ‘V4’에서는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한다.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를 한 개씩 지급한다.

■ 엔씨 '블소2' 눈길…컴투스·크래프톤 한가위 이벤트

엔씨소프트도 한가위 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PC 게임 '리니지2'는 이달 29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30분과 오후 8시30분 마을에 위치한 NPC 클레이를 통해 화염의 늪 지역으로 이동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같은 기간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2'는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이벤트 던전 2종을 오픈한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또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워너비 챌린지’, ‘컴투스프로야구2021' 등의 게임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먼저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은 추석 연휴 기간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워너비 챌린지는 연휴 시작일인 18알부터 출석 시 보석과 하트 등 각종 재화와 더불어 게임 내 별도 마련된 특별 소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추석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프야2021은 이날부터 26일까지 접속 이용자 모두에게 각종 인기 아이템이 패키지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됐다. 송편을 소재로 한 행사도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테라'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만 해도 2021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날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을 통해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테라는 다음 달 13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를 최고 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70레벨 점핑권과 특수 이벤트 퀘스트 의뢰서를 지급한다. 퀘스트 완수 시 희귀 파트너, 특수 기동대 의상, 레드 드래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시 다양한 버프를 주는 음식 아이템과 특별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 가을 축제도 개최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