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이뤄“
SSG닷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이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연 매출 100억원 이하 소상공인·중소기업 수 19년 대비 42%, 매출 65% 상승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협력사 입점을 꾸준히 늘린 결과, 올해 상반기 연매출 100억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 수가 2019년 대비 42% 늘었고 매출은 65%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SG닷컴)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SG닷컴이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협력사 입점을 꾸준히 늘린 결과, 올해 상반기 연매출 100억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 수가 2019년 대비 42% 늘었고 매출은 65%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취급 품목 수 증가 및 상품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소상공인의 입점을 지속 확대해왔다.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를 비롯해 가락시장 당일 경매 농산물 판매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농축수산물을 포함한 신선상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SSG닷컴은 당일 배송 서비스인 ‘쓱배송’에 이어, 2019년부터는 새벽배송도 시작했다. 이를 통해 과일, 정육, 수산물 등 1차 상품 납품 업체를 비롯해 밀키트, HMR, 베이커리, 즉석식품, 반찬제조 업체 등의 신규 입점이 활발하게 이뤄졌고, 지난해부터 보편화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로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했다.

2019년 상반기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포함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의 전체 매출은 올해 2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 규모가 커지면서 업체당 반기 평균 매출액은 같은 기간 1억2천7백만원에서 2억6천만원으로 10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상생 프로모션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쓱닷컴도 고객에게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