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한샘 새 주인 된다... 사모펀드사 손잡고 전략적 투자자 낙점
롯데쇼핑, 한샘 새 주인 된다... 사모펀드사 손잡고 전략적 투자자 낙점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은 한샘 인수를 추진하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의 전략적 투자자로 결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쇼핑이 한샘 인수를 위한 전략적 투자자(SI)로 선정됐다.

롯데쇼핑은 한샘 인수를 추진하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PE)의 전략적 투자자로 결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쇼핑은 지난 9일 이사회에서 해당 PEF에 2995억 원을 출자하기로 결의하고 IMM PE에 출자확약서를 제출했으며, 오늘 IMM PE로부터 해당 PEF에 대한 참여를 확정 받았다.

앞서 IMM PE는 지난 7월 한샘의 지분 및 경영권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인수 자금 확보를 위해 설립하는 PEF에 대한 전략적 투자자를 모색 중이었다. 롯데쇼핑은 이번 출자를 통해 해당 PEF에 단일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게 됐다.

롯데쇼핑 측은 “최근 홈 인테리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한샘의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고 상품, 콘텐츠, 집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IMM PE의 경영권 인수 PEF에 출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