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협력 MOU 체결
LGU+,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협력 MOU 체결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 통합 플랫폼 공동 구축 및 운영 등 추진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유플러스는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LG유플러스 CSO 박종욱 전무를 포함해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 민경필 사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B2C(소비자 거래), B2G2C(소비자 거래+기업 거래)향 건강관리 플랫폼 공동 구축∙운영 ▲통신∙헬스 빅데이터 기반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키즈케어 등 신규 사업기회 모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휴레이포지티브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성과 LG유플러스 B2C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함께 운영한다. B2C 분야에서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해 서비스를 구체화하고, B2G2C 분야에서는 원격 모니터링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시니어 돌봄 서비스를 개발한다.

또한 축적한 통신과 헬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플랫폼도 기획한다. 추후 키즈 헬스케어 서비스 등 신규 사업기회 모색은 물론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제휴 파트너도 꾸준히 늘릴 예정이다.

휴레이포지티브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국내 최다인 총 11종의 질병예측 알고리즘을 확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CSO 박종욱 전무는 “휴레이포지티브는 주요 보험사의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부터 기업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등 풍부한 사업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LG유플러스의 정보통신기술력 및 가입자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휴레이포지티브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