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美 보인카 인수…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LG생건, 美 보인카 인수…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3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 보유한 보인카 지분 56% 인수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한 비건 컨셉의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한 SNS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탄탄히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전망되고 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한다는 구상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