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 보유한 보인카 지분 56% 인수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한 비건 컨셉의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한 SNS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탄탄히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전망되고 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한다는 구상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