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출범 후 첫 ESG 리포트 발간
LG에너지솔루션, 출범 후 첫 ESG 리포트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3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사진=LG에너지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지난해 12월 출범한 LG에너지솔루션이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31일 LG에너지소루션에 따르면 이번 ESG 리포트에는 친환경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RE100 전환,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등 그 동안의 ESG 성과와 비전이 담겼다.

특히 리포트 제작부터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기 위해 재생 용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고 표지는 화려한 색상 사용을 최소화 해 친환경 이미지로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총 114페이지로 구성된 ESG 리포트는 ▲경영진의 인사말·ESG 활동 소개 ▲ESG 비전과 8대 중점 영역과 4대 Enabler ▲이사회 구성과 연구·개발(R&D) 투자 정보보안, 정도경영, 위험 관리 등의 활동 내용을 담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시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지표와 글로벌 기준을 반영했다고도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 외에도, VRF SASB 스탠다드, TCFD 등 글로벌 ESG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확대 반영했고 UN SDGs 지표와 연결한 이행 내용도 기재했다. 또 국제 검증 표준(AA1000AS v3)에 따라 제3자 독립 검증기관의 검증을 통해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가치 있는 기업으로 영속하기 위해 ESG 경영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올해를 LG에너지솔루션의 ESG 원년으로 삼고,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ESG 경쟁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