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미국배당귀족펀드 채권·주식혼합형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 미국배당귀족펀드 채권·주식혼합형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8.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를 채권혼합형과 주식혼합형으로 추가 출시했다. (자료=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를 채권혼합형과 주식혼합형으로 추가 출시했다. (자료=한국투자신탁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를 채권혼합형과 주식혼합형으로 추가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펀드들은 미국 배당성장주와 국내 우량채권에 함께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채권혼합형은 25년 연속 배당을 늘린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에 펀드자산의 40% 이하를 투자한다. 

또, 저평가된 국내 우량 회사채·융채를 선별해 담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펀드'에 자산 60% 수준을 투자한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주식혼합형은 자산의 70~80%는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에, 20~30%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펀드에 각각 투자한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채권혼합형은 신한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0.8%와 연간 총보수 0.44%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는 0.94%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주식혼합형은 SC제일은행과 DB금융투자가 판매한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0.8%에 연간 총보수 0.77%다. C클래스로 매수할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연간 1.32%의 총보수가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미국 배당성장주의 수익 잠재력과 국내 우량채권의 안정성을 겸비한 이 펀드는 투자 변동성을 적정 수준으로 관리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