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전세대출·청년 전세대출 출시...최저 연 1.98%
케이뱅크, 전세대출·청년 전세대출 출시...최저 연 1.98%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8.2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는 오는 31일부터 100%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한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자료=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오는 31일부터 100%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한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자료=케이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케이뱅크는 오는 31일부터 100%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한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출상품은 전세계약 내용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대출 가능여부, 예상금리, 한도 등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주택의 정보(주택 형태, 보증금, 잔금일 등)와 연소득 등을 입력하면 예상 금리와 한도 확인이 바로 가능하다. 또한 신청자는 전세 계약 전이라도 희망하는 주택별로 예상 대출조건을 비교할 수 있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일 경우 전세대출과 함께 청년 전세대출 두 가지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비교할 수 있어 유리한 조건을 손쉽게 선택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전세대출 상품의 서류제출 절차도 대폭 간소화했다. 신청자는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필수)와 계약금 영수증(보증금의 5% 이상 납입) 2가지 서류만 사진 촬영해서 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 외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관계 서류와 재직/사업 증빙 서류 등 최대 8가지 서류는 단 한 번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건강보험공단 등과 연계해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케이뱅크 전세대출의 최대 한도는 2억 2200만원이며, 청년 전세대출은 최대 1억원이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1.98%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및 청년 전세대출 상품은 이달 31일부터 케이뱅크 앱 '상품·혜택' 메뉴에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난해 100%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을 시작으로 올해 사잇돌대출에 이어 전세대출까지 선보이며 여신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기존 대출상품과 더불어 중저신용자와 젊은 세대 등 실수요자를 위한 대출 공급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