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편리하게 판매·관리하는 ‘쿠팡 윙 모바일앱’ 론칭
쿠팡 마켓플레이스, 편리하게 판매·관리하는 ‘쿠팡 윙 모바일앱’ 론칭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관리부터 가격, 주문배송, 고객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
(사진=쿠팡)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모바일앱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고, 추후 iOS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모바일앱은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이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안내하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며, 알람 설정에서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앞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측은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