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미디어 쇼케이스서 경영 목표·새 게임 7종 발표
넥슨, 미디어 쇼케이스서 경영 목표·새 게임 7종 발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05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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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넥슨
이정헌 넥슨 대표 (사진=넥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넥슨은 5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개발 프로젝트와 경영 목표를 발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정헌 대표이사가 참석해 향후 경영 목표, 신규 개발 프로젝트 7종,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 ‘프로젝트 MOD’,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영상 등을 소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이정헌 대표는 “앞으로 넥슨을 책임질 새로운 슈퍼 지식재산권(IP) 10종 이상을 개발∙육성하고, 지속적인 연구와 과감한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회사의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2022년까지 1000명 이상을 신규로 채용하고 그동안 받아온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어린이’와 ‘코딩’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프로젝트 매그넘’, ‘마비노기 모바일’, ‘프로젝트 HP’를 비롯해 넥슨에서 준비 중인 핵심 프로젝트 7종을 발표했다.

먼저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이 개발 중인 루트슈터 장르의 PC∙콘솔 기반 게임 ‘프로젝트 매그넘’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3인칭 슈터 전투에 넷게임즈의 RPG 노하우를 총집약해 선보이는 기대작으로 국내와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이다.

독립 법인 출범 후 확대된 리소스를 투입해 원작 ‘마비노기’의 감성을 살려 개발 중인 데브캣의 ‘마비노기 모바일’ 영상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3D 액션RPG ‘프로젝트 오버킬’의 게임 소개와 신규 영상 상영이 이어졌다.

넥슨 신규개발본부의 개발 모토인 'Big & Little'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대형 프로젝트 4종도 공개됐다.

김대훤 부사장은 영상 발표를 통해 공성전의 대중화, 24시간 실시간 대규모 전쟁 등 차별화된 엔드 콘텐츠를 선보이는 PC∙모바일 MMORPG ‘Project ER’과 캐릭터 수집형 RPG의 끝판왕을 목표로 개발 중인 글로벌 타깃의 모바일게임 ‘Project SF2’를 선보였다.

또 원작의 스토리와 핵심 콘텐츠를 강화해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 ‘테일즈위버M’, 판타지 중세 전장을 배경으로 3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근거리에서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 PvP 액션 장르의 PC 게임 ‘프로젝트 HP’ 등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도 공개했다.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는 색다른 시도를 소규모로 민첩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얼리스테이지의 빌드를 시장에 빠르게 선보여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나가며 엣지있는 타이틀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의 타이틀로는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 ‘DR’과 빠른 템포의 전투와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앞세운 대전 액션 게임 ‘P2’, 동료들과 중세 판타지 던전을 모험하는 ‘P3’가 예정됐다.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에셋으로 유저들이 상상만 했던 세상을 직접 구현하며 창의적인 재미를 만들어갈 콘텐츠 메이킹 플랫폼 ‘프로젝트 MOD’가 소개됐다.

멀티 플랫폼으로 대응하는 넥슨의 첫 IP 기반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영상도 등장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넥슨에서 공개할 새로운 프로젝트들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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