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대구 ‘달서 SK VIEW’ 이달 분양
SK에코플랜트, 대구 ‘달서 SK VIEW’ 이달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 SK VIEW'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달서 SK VIEW'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이달 대구광역시 달서구에서 ‘달서 SK VIEW’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달서 SK VIEW는 SK에코플랜트가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분양하는 사업지로 현대백조타운 재건축 단지다.

대구 달서구 본리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102㎡, 총 1196세대 규모 대단지다. 이 중 전용 59·74㎡ 526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설계를 기반으로 전용 59·74·84·102㎡ 등 다양한 평형 구조를 갖췄다. 제균환기 시스템과 창문형 태양광 시스템 등 최첨단 친환경 기술도 더해질 예정이다.

달서 SK VIEW는 주변에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대구덕인초등학교를 필두로 여러 초·중·고교가 도보권이다. 대구 핵심도로인 달구벌대로, 와룡로와 가까워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중심상업지역과 인접해 이마트·홈플러스·하나로마트 등 유통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이 밖에 출판밸리 수변공원, 장기공원 등을 중심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확보했다. 대구시청 신청사, 서대구역 등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다양한 학군을 기반으로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갖췄다. 먼저 대구덕인초가 단지에서 직선 100m 거리로 가깝다. 대구장동초·대구장기초·새본리중·효성중·효성여고·대건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을 품었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대구 핵심 도로인 달구벌대로와 와룡로 인근에 위치해 시내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 남대구IC 등을 통한 교내외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대구의 서부 관문이 될 서대구역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대구역은 약 1081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자금이 투입된 신설역으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하루 양방향 21회의 운행이 이뤄질 계획이다

KTX를 비롯해 경부선·대구권광역철도·달빛내륙철도·통합신공항철도·대구산업선 등 다양한 노선이 더해질 예정인 만큼, 유동 인구 확장에 따른 부동산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중심 상업 지역과 가깝고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각종 의료시설이 인근에 자리한다. 이에 더해 출판밸리 수변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 학산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옛 두류정수장 터에 들어설 신청사는 오는 2024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정수장의 역사성을 담은 물의 정원, 두류공원과 신청사를 잇는 이음광장, 골목경제 회복 관련 스마트상점, 대규모 주차장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설 예정으로 일대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달서 SK VIEW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