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 1.5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열어
넥슨, ‘카운터사이드’ 1.5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쇼케이스는 지난 3일 오후 6시부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됐다.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 박상연 디렉터, 송승목 넥슨 사업팀장 등이 참여해 앞으로의 포부와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와 향후 개발 로드맵, 이벤트 등을 공개했다.

먼저 넥슨은 오는 17일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를 선보인다. 코핀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등장하는 신규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와 새로운 바캉스 스킨을 공개한다. 또 수집한 가구로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본사 시스템을 리뉴얼해 기존 그래픽을 바꾸고 잉여 자원 축적의 번거로움도 제거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콘텐츠 사용 동선을 구축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신규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를 업데이트해 새로운 스토리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먼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메인스트림 EP.8과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2종이 공개된다. 카운터케이스를 비롯해 신규 서브 스토리가 공개된다. 또 튜토리얼을 최적화해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을 더욱 명확히 이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함에 따라 기존 유닛들을 추가로 성장시키고 스킬을 변경해 재탄생시키는 ‘재무장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최상위 장비 7티어 장비를 추가해 다양한 신규 전투모드와 1:1 채팅, 친선전, 관리자 성장 콘텐츠 등도 나올 예정이다.

넥슨은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3일부터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게임 내 재화인 1500쿼츠를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통해 한정 가구, SSR 사원선택권, SSR 함선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업데이트 전후로 깜짝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은 카운터사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 ‘라프텔’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이후 라프텔의 마스코트 푸밍이 재료 캐릭터로 등장하며 간단한 미션을 통해 라프텔 3일 이용권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는 “1.5주년 이벤트는 2주년으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만든 행사”라며 “카운터사이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고 이후에는 직접 유저분들을 만나 뵙고 게임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5주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