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힙합 레이블 AOMG과 손잡고 국내 최초 비대면 ‘XR 콘서트’ 개최
LGU+, 힙합 레이블 AOMG과 손잡고 국내 최초 비대면 ‘XR 콘서트’ 개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0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먼 도미닉 XR 초실감형 공연… 다양한 AOMG 아티스트 한 무대에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증강현실(AR)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최초다. (사진=LG유플러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유플러스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증강현실(AR)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최초다.

오는 28일 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Above Ordinary 2021’을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 공연은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대에 AR 기술을 활용한 XR 공연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사이먼 도미닉 외에도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AOMG 소속 가수들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오는 5일부터 U+아이돌Live 어플·웹페이지, 인터파크를 통해 실시간 관람권, VOD 7일권을 포함해 385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시청 가능하며, 생중계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구매 티켓으로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어플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U+아이돌Live 웹사이트에서, IPTV에서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