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네이버 인증서 도입으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KT엠모바일, 네이버 인증서 도입으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학생·군인 등 신용카드 미보유 고객 불편 해소 기대
(사진=KT)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비대면 개통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 도입으로 가입 절차 및 소요 시간을 단축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4일 밝혔다. (사진=KT엠모바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비대면 개통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해 가입 절차 및 소요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비대면 온라인 개통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네이버 인증서 도입을 추진했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규제 샌드박스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 승인을 거쳐 출시됐다.

사용자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내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 ‘NA’ 서비스에서 인증서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KT엠모바일 온라인 개통 시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을 통해 본인 인증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신규 인증 서비스 적용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웠던 학생, 군인 등 신규 가입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KT엠모바일 비대면 개통 서비스 셀프개통은 올해 7월 기준 누적 가입자 35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KT엠모바일은 인증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주문하는 즉시 퀵 서비스로 유심을 받아보는 ‘바로배송유심’ ▲제휴 편의점 5개사 중 판매 지점을 확인할 수 있는 ‘편의점 찾기’ ▲24시간 온라인 문의가 가능한 ‘챗봇 상담’ 등 유심 구입부터 고객 상담까지 알뜰폰 산업 언택트 통신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KT엠모바일 관계자는 “네이버 인증서는 간편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인증 수단으로 알려진 만큼 가입자들에게 실효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는 비대면 통신 서비스 혁신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