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RISO-아비커스 손잡고 차세대 글로벌 해양시장 도전
KT-KRISO-아비커스 손잡고 차세대 글로벌 해양시장 도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해사정보서비스 및 항해장비 글로벌 시장 개척 협력
(사진=KT)
KT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아비커스와 차세대 해사정보서비스 및 항해장비 글로벌 시장 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아비커스와 차세대 해사정보서비스 및 항해장비 글로벌 시장 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차세대 해사정보서비스 및 항해장비 글로벌 시장 개척 ▲항해장비 관련 원천기술 연구, 개발 및 테스트베드 구축∙활용 ▲항해장비 관련 표준기술 연구∙개발 ▲해사IT(정보기술) 생태계 역량 강화 및 유관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도전 참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IT 플랫폼 연구∙개발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국내∙외 해사정보서비스 및 항해장비 시장 선도를 위해 5G, IoT, 빅데이터, 자율운항 등 분야에 협력해 해양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테크나비오 보고서에 따르면 해사 디지털 시장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스마트항만, 자율운항 등 AI 솔루션의 도입과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활발한 디지털 변화의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시장이다.

이에 대해 KT 관계자는 “KT는 통신 3사 중 가장 높은 해양 통신 커버리지 바탕으로 해양 5G 도입을 선도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한 AI기반 해양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며 “차세대 해양 산업의 DX 이네이블러이자 파트너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