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고용노동부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KT&G, 고용노동부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생활 균형 실천 및 고용창출 노력 인정받아
(사진=KT&G)
KT&G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G)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 증가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기업에게 수여되는 인증으로 ▲고용 창출 노력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등 지표로 산업별·기업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행정, 재정적 지원∙홍보 및 대통령 인증패가 주어진다.

KT&G는 일·생활 균형 실천 및 고용창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는 워라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5년마다 3주의 유급휴가를 지원하는 ‘리프레쉬 제도’는 직원들의 재충전 기회가 되고 있으며, 유연근무제 및 다양한 휴직제도 운영 등으로 지난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문제를 돕는 방안으로 고졸채용을 활성화하는 등 청년 고용을 확대해왔으며, 지속적인 사업확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구성원들의 고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회사를 운영하고자 힘쓰고 있다.

정훈 KT&G 인사실장은 “이번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사회적으로 야기되는 고용문제와 직원들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용창출 노력과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일자리 으뜸기업으로서 사회에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