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천안신부'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신부'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건설은 22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6~159㎡, 총 602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전체 물량의 약 80%가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76㎡ 123가구 ▲84㎡A 195가구 ▲84㎡B 27가구 ▲104㎡ 98가구 ▲113㎡A 128가구 ▲113㎡B 28가구 ▲159㎡A 2가구 ▲159㎡B 1가구 등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두정 일대는 현재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며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난 2019년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포레나 천안두정과 함께 신두정지구 내에서 약 1700세대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먼저 차량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 이용도 가능하다.

삼성SDI,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배후 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이 외에도 천안~당진 고속도로(예정)와 천안~평택 고속도로(예정)도 들어설 계획이어서 광역 교통망도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좋다. 인근에 자립형 사립고인 북일고가 있으며, 북일여고와 천안신부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국대, 호서대, 백석대 등 대학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두정동 과 신부동의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한다. 반경 3km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메가박스·CGV 등 영화관과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지는 신부문화거리 등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옆 어린이공원(예정)을 비롯해 단지 앞으로 흐르는 천안천 산책로를 따라 천호저수지와 천호지생활체육공원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도솔광장은 야외공연장, 인공암벽장,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태조산 공원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등산코스도 연결돼 있어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상품성도 뛰어나다. 먼저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단지 전반에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향/남서향)로 배치하여 일조량과 채광량을 극대화했다.

단지 안으로 들어서면 창의적인 놀이공간 ‘메리키즈 그라운드’, 반려동물 놀이터 ‘펫프렌즈파크’, 유아놀이터 등 차별화된 입주민 공동시설이 조성된다. 2개층으로 구성된 주민공동시설 ‘클럽 포레나’에는 골프 트레이닝센터, GX룸, 휘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북하우스(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포레나 프리스쿨(어린이집), 시니어 클럽하우스(경로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 공용 공간에는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관제 및 차량도착 알림 시스템 등의 편의 시스템을 적용했다. 지하 주차장 비상벨, 공동현관 무인경비, 고화상도 CCTV 등 보안에도 신경 썼다.

세대 내부를 살펴보면 전 세대가 판상형, 4베이 이상의 평면으로 구성돼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한 현관창고, 주방 펜트리(일부세대),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이 눈에 띈다.

거실에는 ‘포레나 엣지룩’이 적용된 월패드가 돋보이며, 침실1,2 통합형(76㎡) 등 특화평면도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방에는 손끼임 방지기능이 있는 ‘포레나 안전도어’, 고효율 LED조명을 적용했다. 주방에는 실용성을 고려한 대형싱크볼, 스테인리스 음식물 탈수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욕실에는 미끄럼 방지타일과 바닥난방이 적용됐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신두정 핵심 입지에, 10개 단지 완판행진으로 검증된 ‘포레나’ 의 상품성이 더해져 잠재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포레나 천안두정에 이어 성공적인 분양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오는 8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해당 지역과 4일 기타 지역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이다. 정당 계약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은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된다.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마련된 홍보관은 추후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