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아디 샨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총괄 PD 영입
크래프톤, '아디 샨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총괄 PD 영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할리우드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 '아디 샨카'를 ‘PUBG: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디 샨카는 10년 이상 할리우드에서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했다.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한 이력도 있는 최연소 프로듀서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아디 샨카와 협업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아디 샨카는 "이번 협업이 게임 업계와 할리우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배틀그라운드 승리 시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아디 샨카와의 파트너십은 ‘펍지 유니버스’를 멀티미디어 프랜차이즈로 확장시키려는 크래프톤의 노력 중 하나”라며 “아디 샨카와 함께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하고 실현시킬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며 곧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대해 더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게임 제작과 함께 IP(지식재산권)의 확장,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펍지 유니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결과물로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했으며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게임과 2차 창작물도 제작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