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수미 프로그램 성료…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230톤 구매
청년수미 프로그램 성료…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230톤 구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한 수미감자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
(사진=농심)
농심이 지난 3월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1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230톤을 구매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농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농심이 지난 3월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1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230톤을 구매했다고 21일 밝혔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쓸 계획이다.

청년수미는 농심이 국산 농산물을 구매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파종에서 수확,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올해 총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재정적 지원은 물론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등 농사의 전 과정에 걸쳐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갔다. 특히 파종 전 사전 계약으로 선급금을 지급해 청년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같은 농심의 지원에 힘입어 10명의 청년농부는 성공적으로 수미감자 수확을 마쳤다. 청년수미 프로그램으로 농가의 생산성이 높아진 덕에 농심은 연초 계약했던 150톤보다 더 많은 230톤의 감자를 구매했다.

청년수미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오세곤 씨(37세)는 “판로가 안정적으로 확보되니 마음 놓고 농사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교육을 통해 농사 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심 측은 “청년수미를 통해 청년농부의 안정적인 농업활동 지원은 물론 농심 제품에 사용하는 농산물의 품질도 더욱 향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매년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농가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