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유럽 2공장 건설에 1209억 투자받는다
SK이노베이션, 유럽 2공장 건설에 1209억 투자받는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정부로부터 배터리 공장 건설에 대한 지원금 9000만유로(약 1209억원)를 받는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약 9450억원을 투자해 헝가리 코마롬에 연간 생산능력 약 10기가와트시(GWh) 규모로 유럽 2공장을 건설 중이다. 이 공장은 올해 중 완공돼 내년부터 상업 가동에 들어간다.

이번 지원금 수령은 2공장 가동으로 향후 발생할 경제효과와 고용창출 효과를 인정 받은데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EU(유럽연합) 내에서 개별 국가가 특정 기업에 대규모 지원금을 지급할 때는 반드시 EU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한다.

EU위원회는 헝가리 정부가 SK이노베이션에 지급하려는 지원금의 타당성 여부를 지난해 9월부터 검토해 10개월 만에 지급을 승인했다. 국내 기업이 까다로운 EU위원회로부터 이처럼 빠르게 대규모 지원금 승인을 받아낸 것은 이례적이다.

EU위원회는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지원으로 유럽연합 내 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가 크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헝가리 주정부는 SK이노베이션이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다임러, 베이징자동차그룹, 현대차, 기아 등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EU위원회에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