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하나로 간편하게… KT, 마이 케이티 앱·KT샵 대폭 리뉴얼
스위치 하나로 간편하게… KT, 마이 케이티 앱·KT샵 대폭 리뉴얼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케이티 앱 하나면 요금수납부터 영화예매, 서비스 진단까지 편리하게
KT샵 주문시간 40% 단축, 최저가 자동 안내 등 빅데이터 기반의 핵심기능도 강화
(사진=KT)
KT가 자사의 온라인 채널인 마이 케이티 앱과 KT 닷컴을 포함한 공식 온라인 몰 KT샵의 새 단장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비대면 채널 흐름에 발맞춰 마이 케이티 앱과 KT샵 강화에 나섰다.

KT가 자사의 온라인 채널인 마이 케이티 앱과 KT 닷컴을 포함한 공식 온라인 몰 KT샵의 새 단장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 케이티 앱은 마이, 홈, 혜택 3단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앱 내 어느 페이지에서나 스위치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홈 화면 하단의 스위치 바에서 마이를 터치하면 가족 결합 정보를 비롯한 이용자 본인과 관련된 통신 서비스 이용 정보를 볼 수 있다. 혜택을 터치하면 이용자의 연령이나 멤버십 현황, 서비스 가입 내역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알맞은 혜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KT 멤버십, Y 박스 등 주요 KT 앱의 기능과 연계해 별도로 타 앱을 켜지 않아도 마이 케이티 앱 내에서 멤버십 영화 예매, Y 박스 데이터 선물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QR코드만 인식하면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도 할 수 있다. 또 앱에서 인터넷이나 IPTV, 인터넷전화의 서비스 상태를 체크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곧바로 취할 수 있는 고장진단 기가케어 메뉴도 구성했다.

KT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은 핸드폰 주문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해 한층 더 쉽고 빠르며 간편해진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핸드폰 주문 시 거쳐야 했던 복잡한 인증이나 입력 단계를 최소화해 주문 시간을 기존 대비 약 40% 가량 단축했다.

이 밖에도 고객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핸드폰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저가가 자동으로 설정되며, 주문 단계에서 월 납부 금액과 단말 스펙을 비롯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할인 혜택을 한 눈에 비교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KT측은 KT샵 리뉴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KT샵에서 핸드폰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지원금과 삼성 BESPOKE 냉장고, LG 오브제 스타일러 등을 증정한다. 또한 KT샵을 방문해 퀴즈 3문항의 정답을 맞춘 선착순 7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새로운 KT샵을 경험하고 이를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고객에게는 오로라 단 스탠드를 선물한다.  

KT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의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KT의 고객 접점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선사하는 혁신적인 비대면 고객 채널을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