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국민소통 프로젝트' 시작…최태원 회장 영상 공개
대한상의, '국민소통 프로젝트' 시작…최태원 회장 영상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이미지=대한상공회의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ESG 경영이 강조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의견 수렴에 나선다.

대한상의는 12일 '국민소통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저성장과 세대간·계층간·젠더간 갈등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기업을 둘러싼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기업의 역할을 재점검하기 위해‘우리가 바라는 기업 국민 소통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8월 말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아진 기업인과 국민의 목소리는 빅데이터 분석과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담은 보고서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날 대한상의는 최태원 회장이 참여한 ‘국민소통 프로젝트 소개 영상(열린 마음으로 듣겠습니다)’을 공개했다. 최 회장은 기업을 향한 국민들의 질책과 충고, 바람을 귀 기울여 듣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에서 최 회장은 ‘하카소’로 유명한 개그맨 하준수씨가 그려준 캐리커처를 보고 타인이 바라보는 자신의 모습은 나의 생각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며 웃는다.

이어 최 회장은 갑질 근절, 환경문제, 워라밸 등 우리 기업에 바라는 국민들의 영상 메시지를 봤다. 그는 기업을 바라보는 국민과 기업인 간 시각 차이가 있음을 공감하고, 앞으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약속했다.

대한상의는 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날 웹사이트를 연다고도 밝혔다. 2개월에 걸쳐 ‘길거리 의견수렴’, ‘생각 포스트잇’, ‘생각 투표’,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 ‘지역순회 릴레이 소통콘서트’ 등을 추진한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국민이 바라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찾기 위해 국민과 소통하는 첫 프로젝트인 만큼,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