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무상감자·유상증자 추진…"재무구조 개선"
제주항공, 무상감자·유상증자 추진…"재무구조 개선"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항공이 감자와 유상증자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에 나선다.

8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7일 액면가 감액(5:1) 방식의 감자, 약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감자를 위한 주주총회 소집 등을 공시했다.

먼저 감자 결정은 7일 개최된 임시 이사회에서 결정됐다.

이번 감자로 액면가 5000원의 보통주를 1000원으로 감액한다. 결손금 보전과 재무구조 개선에 사용된다. 감자는 다음 달 13일 주주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매매거래 정지는 같은 달 27일부터 9월 9일까지다. 신규상장 예정일은 9월 10일이다.

유상증자 계획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약 2000억원 규모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달 13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액면가 감액 감자 건이 승인된 후 이사회 결의를 통해 유상증자에 대한 세부 사항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감자는 결손금 보전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것으로 주주총회의 보통결의 사항이다.

제주항공은 주식 수나 자본 총계 등에는 변함이 없고 주식병합과는 달리 주식수도 변동이 없어 주가에 인위적인 조정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자 이후 추진될 약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는 애경그룹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 주주총회 안건은 액면가 감액 감자와 정관 일부 변경 등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감자와 유상증자 결정을 국내 항공사 대부분이 자본잠식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자본잠식과 관리 종목 지정 등 경영 불확실성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일련의 조치를 통해 자금 조달을 원활히 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적으로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감자 후 유상증자 계획은 재무구조를 개선해 향후 회복 시기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는 노력"이라며 "정부의 정책자금 지원 요청 등 재무적인 노력도 지속하여 조기에 안정적인 회사 운영의 기틀을 갖춰 코로나 이후를 대비할 계획이다” 라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