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신보와 '데이터 교류 활성화 협력' MOU 맺어
한국부동산원, 신보와 '데이터 교류 활성화 협력' MOU 맺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왼쪽)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23일 신용보증기금과 '데이터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부동산원과 신용보증기금이 보유한 데이터 교류를 통해 부동산 시장과 금융경제의 안정·정부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세부 내용은 ▲정부 정책 지원을 위해 필요한 정보 상호 간 제공 ▲금융경제 발전과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 교류 ▲기타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특히 한국부동산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상가 운영자와 임차인 보호에 필요한 상업용부동산 데이터 구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양 기관의 융합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정부의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나아가 부동산 산업 및 금융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부동산 정보의 확대 및 정책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