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환경처럼... KT,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 선봬
사무실 환경처럼... KT,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 선봬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15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보안정책 또는 사내용 IP 사외에서 그대로 사용
(사진=KT)
KT가 재택근무나 외근, 이동 중에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손쉽게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재택근무나 외근, 이동 중에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손쉽게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무선통신망의 신호를 받아서 무선랜으로 바꿔주는 에그 단말을 통해 구현된다. 마이오피스 에그는 일반 에그와 달리 기업별 다양한 사내 보안정책이나 사내용 IP를 사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적인 VPN(가상사설망) 환경과는 다르게 업무용 노트북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수동으로 IP 변환을 할 필요가 없어 회사 밖에서도 간편하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전용망을 통해 고객사 사내망에 직접 데이터를 전송하는 등 보안성도 높다. 에그 한 대에 최대 15명의 사용자 등록이 가능해 기업의 환경이나 직원들의 업무 특성에 따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마이오피스 사용료는 에그 한 대당 월 7150원이다.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는 기업의 업무 환경에 맞게 기업전용 데이터 요금제를 추가로 등록해야 한다. 기업 고객들은 월 300GB부터 200TB까지 총 10종의 요금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대해 KT 이일범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은 “KT 마이오피스 서비스를 도입하면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의 업무 환경에 즉시 대응이 가능하고 보안성은 물론 업무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다“며 “KT는 고객들이 원하는 DX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