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콘트롤스, HDC랩스로 새 출발…HDC아이서비스와 합병
HDC아이콘트롤스, HDC랩스로 새 출발…HDC아이서비스와 합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HDC
자료=HDC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가 HDC아이서비스와 흡수 합병을 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는 지난 4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7일 밝혔다. 합병 절차는 올해 말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합병을 통해 출범하는 HDC랩스(가칭)는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을 비전으로 HDC아이콘트롤스의 AIoT 기술 역량과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운영관리 노하우를 융합, 똑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HDC아이콘트롤스는 지난 1999년 설립된 HDC그룹의 I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IBS(Intelligent Building System), 스마트홈, SOC(Social Overhead Capital, 민간투자사업) 솔루션, M&E (Mechanical & Electrical, 기계설비공사) 등의 사업을 벌여왔다.

피합병 법인인 HDC아이서비스는 1992년 설립된 이후 부동산 종합관리, 자산관리, 인테리어, 조경사업 등 다양한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300곳 이상의 사업자를 관리하고 있다.

HDC랩스는 합병 추진 과정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양사의 핵심 사업 역량을 융합,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 고객 네트워크를 통합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고 중첩된 사업 영역에서 신규 상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높은 부가 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HDC랩스는 합병 후 매출액 8000억원 이상, 보유 현금 2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등 재무적으로도 매우 안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인수·합병(M&A)을 추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등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 오는 2025년 매출 2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