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6월 분양
대우건설, 대구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6월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5.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6월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동1가 일대에 조성하는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7층 규모로,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가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78㎡A 67가구 ▲78㎡B 21가구 ▲84㎡A 340가구 ▲84㎡B 71가구와 오피스텔 ▲84㎡A 23실 ▲84㎡B 46실 등이 공급된다.

단지는 대구 북구의 중심인 침산생활권역에 위치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광역 교통 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SRT가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근거리에 있다.

북대구IC, 서대구IC, 신천대로 등을 통해 대구 전역은 물론 대구 외곽지역까지 접근성이 뛰어나며, 팔달로와 침산남로 4차선 대로변이 연접해 있어 침산동, 동대구 도심권 등 주요 생활권 접근이 용이해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km내에 6개의 학교가 있으며,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 시립 북부도서관도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이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침산생활권에는 이마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팔달시장·대구복합스포츠타운·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북대구세무서·대구북부경찰서·DGB대구은행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가까운 곳에 신천, 금호강 등 수변 환경과 침산공원⋅해바라기공원⋅연암공원⋅달성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뛰어난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푸르지오를 상징하는 그린 색상과 골드 라인을 적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인다.

먼저 단지 내에는 고급스러운 식재와 섬세한 마감으로 차별화된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지하 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조성해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는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과 4베이 판상형 위주로 배치되며 개인의 사생할 보호를 위해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또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 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관리·차단하는 공기청정시스템 '5ZCS'(Five Zones Clean-air System)가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공용부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LED 디밍 시스템과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설비가 설치된다.

각 세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 타입 현관창고 공간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실내에는 LED조명,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등을 설비해 높은 효율성을 통한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시스템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특히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과 북·서구의  폭넓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에 마련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