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올해도 KB 그린 웨이브 필 환경 캠페인 돌입
KB국민은행, 올해도 KB 그린 웨이브 필 환경 캠페인 돌입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5.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통장·전기사용·일회용품 줄이기 등 친환경 활동 추진
연내 400여대 하이브리드 전환·태양광 15개소 설치 예정
KB국민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필(必)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화이트페이퍼)
KB국민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필(必)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필(必)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B 그린 웨이브 필 환경 캠페인은 올해에도 Less Paper(종이 줄이기), Save Energy(에너지 절약), No Plastic(플라스틱 미사용)를 기본방향으로 한다. 이를 통해 종이통장·전기사용·음식물 쓰레기·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 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나아가 불필요한 DM(다이렉트 메시지)을 줄이고 DM전자고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탄소 배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기사용 감축을 위해 KB국민은행 사옥 내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일상 속 전기사용을 줄이고 있다.

이와 함께 수소차·전기차를 도입하고 업무용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연내 400여대의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추가 전환할 계획이다. 지난해 KB국민은행이 보유한 건물 7개소에 태양광을 설치한데 이어 올해는 15개소에 태양광 설비를 추가할 예정이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KB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