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30년 모든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선언...ESG 경영 부릉부릉
우리은행 2030년 모든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선언...ESG 경영 부릉부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4.2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점 전기차 17대·충전소 8개 운영 중...상반기 중 10곳 추가 도입
매년 친환경 차량 비중 점진적 확대 계획...2050년 탄소중립 '목표'
우리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을 위해 전국 주요 도시 영업점에서 사용 중인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2030년까지 전환한다고 선언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전국 주요 도시 영업점에서 사용 중인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2030년까지 전환한다고 선언했다.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우리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전국 주요 도시 영업점에서 사용 중인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2030년까지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우리은행 본점은 전기차 17대, 전기차 충전소 8개를 운영 중이며, 오는 6월까지 전국 영업점 10곳에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소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2030년까지 보유 중인 업무용 차량을 전기·수소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 선언하는 환경부 주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K-EV100)'캠페인에도 동참했다. 모든 차량 전환을 목표로 매년 친환경 차량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2050년 탄소중립 금융그룹'을 선언했다. 

이어 올해 1월애는 '그룹 ESG 경영원칙'을 선언,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TCFD(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 권고안) 지지선언을 하는 등 ESG경영에 전사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더 견고히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