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유튜브 통해 취준생 응원
ABL생명, 유튜브 통해 취준생 응원
  • 장소진 기자
  • 승인 2021.04.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ABL생명의 자사 채널에 출연한 김나연 출연자가 인터뷰 중이다. (사진=ABL생명)
유튜브 ABL생명의 자사 채널에 출연한 김나연 출연자가 인터뷰 중이다. (사진=ABL생명)

[화이트페이퍼=장소진 기자] ABL생명이 취업 준비생 응원 동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생각을 담아 그룹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됐다. ▲지금 가장 큰 고민거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나만의 보험 ▲10년 후 미래의 나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질문에 대해 대학생들은 불투명한 취업과 진로가 가장 큰 걱정이라고 토로했다. 또 외국어 능력과 인턴 경험은 나를 한 단계 성장시켜 줄 자산이라 말했다. 미래에는 안정적 가정을 꾸리고 열심히 살아 온 자신이 대견하다는 것을 느끼고 싶다고도 말했다.

영상에 출연한 김나연 씨(한양대학교, 24세)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취업 여건이 안 좋아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와 '내가 어떤 일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스스로에게 자주 묻게 된다"며 "인터뷰를 하면서 나의 진로와 미래의 모습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 더 적극적으로 취업을 준비해 꼭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취업의 문턱이 나날이 높아지는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취준생들을 응원하고 자사명인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의 의미를 전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며 "영상 속 메시지를 통해 모든 취준생들이 힘내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