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공모사업 접수
신한은행,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공모사업 접수
  • 장소진 기자
  • 승인 2021.04.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매달 1만원 기부로 72억 마련... 소외계층 지원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장소진 기자] 신한은행은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의 사업계획서를 다음달 3일까지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는 2012년부터 신한은행과 노동조합의 노사합의를 통해 임직원의 급여에서 매달 1만원씩 기부한 재원 72억원을 사회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하반기에 걸쳐 연간 2회 나눔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긴급 재난 구호와 글로벌 CSR 지원사업 등을 후원하는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 나눔 공모사업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보호종료아동, 가정폭력 피해 아동), 여성(미혼모,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계 ▲자립 ▲교육 ▲의료 관련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복지단체를 선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계획서는 네이버 해피빈의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캠페인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추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3억원 이내에서, 단체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는다. 또 캠페인 페이지에 따뜻한 댓글을 남긴 네티즌들에게는 공익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기부콩 2개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미래와 우리사회를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