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건물주? 언택트 시대 평생연금 타는 법
온라인 건물주? 언택트 시대 평생연금 타는 법
  • 임채연 기자
  • 승인 2021.04.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임채연 기자] 아마존부터 페이스북에서 쿠팡까지. 온라인을 기반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신간 <새로운 시대의 부자가 온다>(나비의활주로. 2021)는 언택트 시대 기회의 땅인 온라인에서, 잘 만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책이다. 방법은 나만의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이다. 앞의, 굴지의 기업들은 온라인 상거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주문-배송 플랫폼을 기반한 업체다.

책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 가운데 시장성이 있으면서도 아직 경쟁자가 뛰어들지 않은 블루오션을 찾아내 대형 커뮤니티를 만들라는 내용으로 요약된다. 초기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는 비용이 들지 않기에 자기 확신, 시간 투자, 올바른 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 이승준은 현재 12개의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총 회원은 116만 명 수준에 이른다. 다양한 주제로 수만 명의 회원 수를 확보한 커뮤니티를 키워내기까지 오랜 세월과 노력이 들었다. 그렇게 완성된 플랫폼은 관리만 해줘도 여러 제휴 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과 같은 자산이 됐다.

책은 저자와 카페 회원, 교육생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마인드, 성공전략 및 방법을 다루고 있다. 단순히 해외의 사례를 소개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11년 동안 플랫폼 사업을 하면서 현장에서 체험한 실전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는 “자본이 없는 평범한 사람이 100억 건물을 사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며 "하지만 기회를 포착하는 안목과 실행력이 있다면 온라인 건물주가 되는 건 충분히 가능하다”라고 말한다.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이 관심을 가질 책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