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현장 적용 방호품 확대 MOU
삼성엔지니어링,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현장 적용 방호품 확대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전략사업팀 류기평 상무(왼쪽)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주원돈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방호제품 산업현장 적용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강원 영월군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전략사업팀 류기평 상무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주원돈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방호문의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국내 상용화와 해외 판로를 개척을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대상인 방호문은 방폭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방호문은 화재 등의 방지에는 효과적이었지만, 폭발에는 다소 취약해 방폭 기능을 갖춘 방호문에 대한 산업현장의 요구가 이어져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 재질과 구조 등을 개선한 방호문 개발을 완료했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에서 테스트를 통해 방폭문 분야 첫 KAS(Korea Accreditation System) 제품인증을 받았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상생 협력의 모범 사례인 이번 협약은 해외 판로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생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