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9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 전용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가구 ▲84B㎡ 67가구 등이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99만원이다.

단지는 지난해 분양한 1차 1400가구의 후속단지이며, 향후 2780세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해시는 비규제 지역이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가점제의 비중(40%)도 낮다. 

전매제한이 없고 취득세 및 재산세, 양도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인접한 부산시 대부분과 창원시는 현재 규제지역으로 지정돼 있어, 이에 따른 반사이익도 누릴 수 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평지에 들어서는 평세권 아파트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주경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김해 및 부산은 전 지역에 산지분포가 많고 완만한 경사면보다 급경사면을 갖춘 곳이 많아 평지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다.

또 최고층수 47층의 초고층 스카이라인을 선보이는 등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으며 3베이와 4베이 구조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 친화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인 '그린필드'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전체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층은 공원화할 계획이며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와 주민 운동시설을 배치한다.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우수한 광역 교통망도 특징이다.

먼저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보 10분대의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김해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무엇보다 김해시의 숙원 사업으로 꼽히는 안동공단 재개발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는 향후 낙후된 안동공단을 새로운 여가휴식 공간과 주거가 공존하는 지역으로 재탄생 시키는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동김해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주거환경 및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인근에는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의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 역시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대우건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5ZCS' 설명도 (자료=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 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 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에너지 절감과 철벽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과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 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앱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자료=대우건설)

푸르지오 스마트홈 앱은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IoT(사물인터넷)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의 분위기를 이어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김해지역 내 희소성을 갖춘 평세권 아파트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산, 창원을 포함한 수도권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안동 일대에 마련된다.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 예약해 방문할 수 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