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대출한도, 금리 확인...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출시
3분 만에 대출한도, 금리 확인...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출시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4.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無방문, 無서류의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출시
하나은행이 3분 만에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하나은행이 3분만에 대출 여부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복잡한 규제 등으로 접근성이 낮은 주택담보대출을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정확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본인 포함 세대원 전원이 은행을 방문해야 했다. 하나 원큐 아파트론은 대출 신청부터 서류 작성까지 모바일 프로세스를 통해 이뤄지는 무방문 무서류 비대면 대출이다.

주택구입자금부터 대환대출 자금까지 모든 용도의 대출 취급이 가능하다. 최대한도는 5억원, 최저 금리는 금일 기준 연 2.808%이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전략섹션 관계자는 “복잡한 규정과 업무시간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본 상품을 기획했다”며 “자동화된 심사를 통해 신속, 정확한 원스탑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