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사내 교육 언택트로 전환…스타 강사 발굴 나서
쌍용건설, 사내 교육 언택트로 전환…스타 강사 발굴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신설된 미르 스튜디오에서 강의 중인 모습. (사진=쌍용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기업 내부에서 활성화되면서 사내 교육 역시 온라인 교육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쌍용건설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사내 직무 교육을 지난해 6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면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쌍용건설은 화상 회의 프로그램 줌과 유튜브를 이용해 교육 대상자들이 본사와 국내외 현장에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참석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대응했다. 특히 사내 스타 강사 발굴을 위해 인기 강사와 우수 강의 등을 선발해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을 지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강의를 위한 유튜브 제작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각 부분 실무 선임으로 이뤄진 40여명의 강사진을 구축했다. 이 강사들이 약 1년 동안 노하우를 담아 제작한 교육 영상은 140여개다.

온라인 교육은 ‘청약제도의 이해’, ‘쌍용건설 기네스북’, ‘드론의 활용’ 등 소프트하고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부터 ‘BIM의 적용’, ‘3D커튼월 시공’ 등 토목·건축 각 부문의 전문적인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들은 회사 내에서는 물론, 재택근무와 출퇴근 시 사내 교육 전용앱을 이용한 모바일 시청도 가능해, 참여도와 호응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쌍용건설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전직원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80%로 높았으며, 집합교육 대비 시간적·물리적 장점이 높아 활용도를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은 현장이 국내외 다수에 포진해 있는 건설사 특성에 적합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이와 별도로 쌍용건설은 주요 회의 진행 시 국내 현장 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두바이, 적도기니 등과 줌으로 연결하는 등 진정한 언택트 기반의 글로벌화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