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베테랑 애널리스트가 증시 '맛집' 알려드립니다"
삼성증권 "베테랑 애널리스트가 증시 '맛집' 알려드립니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4.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지 리서치센터 투자정보팀장, 구독자와 함께 투자전략 소통
삼성증권이 정명지 리서치센터 투자정보팀장이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진행하는 '마켓 Chef(셰프)' 시리즈가 주식 투자자 등 구독자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서 진행 중인 '마켓 Chef(셰프)' 시리즈가 주식 투자자 등 구독자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자료=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증권은 정명지 리서치센터 투자정보팀장이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진행하는 '마켓 Chef(셰프)' 시리즈가 투자자 등 구독자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켓 셰프 시리즈가 '해외주식 맛집'으로 인기몰이 중인 자사 유튜브 채널 콘텐츠 중에서도 '주린이(주식+어린이)'들을 위한 내용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흩뿌려져있던 시장 정보들을 정 팀장의 언어로 취합해 구독자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 콘셉트를 내세운다. 

정 팀장은 약 10년 이상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로 활약한 '베테랑 애널리스트'다. 현재는 국내·외 증시의 큰 흐름에 대해 진단하는 투자정보팀을 이끌고 있다. 지난 2월부터는 마켓 셰프 시리즈를 맡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약 1시간 가량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실제로 시리즈 영상 말미에 10분 이상의 시간 동안 구독자와의 Q&A(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차분한 진행이 유익하다', '주린이가 듣기에도 큰 어려움 없는 방송' 등 긍정적인 댓글 반응이 주를 이룬 것으로 확인했다. 

또 마켓 Chef 영상 초반부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수급 동향과 금리, 차트 등 데이터를 활용해 시황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기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하고 투자하는 스마트 개미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업로드 영상 갯수는 매주 1개 수준이다. 이날 현재까지는 '전기차 배터리 3인방 주가 바닥?' 등 총 6개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방송은 정 팀장의 생방송 종료 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전체 영상 목록에 올라간다. 구독자들은 생방송 종료 후 업로드 된 영상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