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미국 리츠 역사·투자전략 조명...2021 가이드북 발간
대신증권 미국 리츠 역사·투자전략 조명...2021 가이드북 발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4.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프라·데이터센터 등 섹터별 현황 소개 및 이슈 분석
대신증권이 5일 미국 리츠 역사와 투자전략 등을 분석한 책자를 발간했다. (자료=대신증권)
대신증권이 5일 미국 리츠 역사와 투자전략 등을 분석한 책자를 발간했다. (자료=대신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대신증권이 미국 리츠의 역사적인 성과와 섹터별 현황, 투자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US REITs(리츠) 2021 가이드북', 'US REITs 2Q21 Return to Normal' 책자를 각각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 책자는 표와 그래프를 통해 오피스와 주거, 리테일 등 전통적인 리츠와 인프라, 데이터센터 등 테크 리츠, 산림과 셀프 스토리지 등 다양한 리츠 섹터 관련 데이터를 소개한다. 

또 코로나19 이후 정상화 과정을 ▲집단 면역형성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회복' ▲경기 부양책과 경기 회복으로 인한 '경제 정상화' ▲금리 상승 등 3개 이슈로 각각 나눠 리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책자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연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리츠는 정기적인 배당에 더해 주가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지난 수십년간 선진국에서 장기 투자처로 각광받아 왔다"며 "향후에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리츠 투자를 위해 차별화된 부동산 리서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